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eet The Frugalwoods
    독후감 2021. 9. 8. 23:00

    며칠 전, personal financial guru가 되기로 결심한 이후, 심심할 때마다 관련된 책을 읽기로 했다. 도서관에서 ebook으로 빌려서 봄.

    내가 좋아하는 FIRE movement에서 유명한 블로거들이 많다. 나의 예수님인 MMM, 나는 저렇게는 못살겠다 싶은 Early Retirement Extreme의 Jacob Fisher (but he is so good and analytical), 놀고먹기 대장 + 세금전문가 go curry cracker (인가? 이름을 잘 모르겠네), Mad Fiendist, Asian Canadian 부부 (이름은 모름) 등등.

    Frugalwoods도 다큐멘터리 같은 데에서 짧게 본적이 있다. 이들의 가장 부러운 점은 Vermont주의 60acre의 숲속에 있는 집에서 산다는 점 (나도나도나도나도나도!!). 블로그도 본 적은 없지만 유명하다고 하네.

    아무튼, ebook 페이지에서 뭐볼까 생각하다가 이 책을 발견하고 한번 그녀 및 남편의 스토리가 궁금해서 읽었다.

    내가 FIRE movement의 principles에 엄청 동의하고 내면화해서 그런지, frugalwood씨가 얘기하는 것도 그냥 내가 알고 있는 것의 반복이었다. 그래서 특별히 배운 점은 없었다.

    개인적인 스토리도 약간 비슷하다고 해야하나?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나고 자란 평범한 사람들이, 엄청 똑똑하고 일을 열심히 해서 돈을 많이 벌었고 (남편은 IT, 프루걸우드씨는 non-profit fundrasing/communications), 하지만 씀씀이를 늘리지 않고 번 돈의 80~90%를 저금해서 대학 졸업 후 일하기 시작한걸로부터 10년 후에 (또는 빡세게 돈 모아서 은퇴하자고 결심한지 3년만에) Financial Independence 달성에 성공!

    이분의 삶과 이야기에 그렇게까지 관심있진 않아서, 대충대충 훑어보면서 몇 시간 만에 다 읽었다. 글 쓰는 스타일이 귀엽고 솔직한 점이 마음에 들었다.

     

    '독후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llionaire Teacher  (0) 2021.09.15
    I will Teach You To Be Rich By Ramit Sethi  (0) 2021.09.11
    The Money Class by Suze Orman  (0) 2021.09.08
    The Great Bridge by David McCullough  (0) 2021.09.01
    Nothing Like It In The World by Stephen Ambrose  (0) 2021.07.21

    댓글

브라운잉글리쉬와 함께하는 고급영어 공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