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he Money Class by Suze Orman
    독후감 2021. 9. 8. 00:00

    주말동안 갑자기 은퇴 후 하고 싶은 것에 대해 결론을 내렸고 (financial advisor / coach 되기), 월요일에 도서관에 가서 관련된 책을 빌리려고 했으나 휴일이라 문 닫아서 못 빌렸다.

    하지만, 생각해보니 도서관에서 ebook을 빌릴 수 있고, 내가 보려고 하는 책들은 어짜피 하루 이틀이면 다 읽을 책이니깐 굳이 hard copy로 안빌려도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도서관에서 빌릴 수 있는 ebook 들을 브라우징하다가, personal finance 업계의 오프라 윈프리인 수즈 오먼의 책을 읽어보기로 했다.

    내가 배우고 싶었던 점은 1) 어떤 포인트에 대해서 이야기하는지, 2) 노년층용 컨텐츠 (연금받기라던가, 메디케어 같은 나에게 현재 적용되지 않아서 전혀 모르는), 3) 전반적으로 어떤 메세지를 던지는지였다.

    메세지의 경우, 다 옳은 말만 했다. live below your means but within your needs - 하지만 need에 대한 재정의에 대해서 얘기하지 않은 것이 아쉬웠다. 노년층용 컨텐츠에 대해서 개괄 및 조금 더 자세하게 알 수 있었고, 어떤 포인트에 대해서 얘기하는지도 잘 적어두었다.

    가끔 technically 틀린부분이 있어서 (특히 조건에 있어서의 AND 와 OR의 차이를 모르시는 듯...) 이런 책을 읽을 때도 critical mind를 가지고 읽어야한다는 것을 다시금 깨달았다.

     잘 읽었고, 계속해서 비슷한 책을 열심히 읽어야지~_~

    '독후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I will Teach You To Be Rich By Ramit Sethi  (0) 2021.09.11
    Meet The Frugalwoods  (0) 2021.09.08
    The Great Bridge by David McCullough  (0) 2021.09.01
    Nothing Like It In The World by Stephen Ambrose  (0) 2021.07.21
    Truman by David McCullough  (0) 2021.07.21

    댓글

브라운잉글리쉬와 함께하는 고급영어 공부 :)